본문 바로가기
날아서 세계속으로

폴란드 바르샤바 4박 5일 여행: 역사와 현대, 그리고 다채로운 문화가 어우러진 동유럽의 매력

by 상괭2 2024. 10. 3.

폴란드 바르샤바 4박5일정공유
폴란드 바르샤바 4박5일정공유

바르샤바는 폴란드의 수도이자, 동유럽에서 가장 흥미로운 도시 중 하나입니다. 과거와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유럽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을 품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번 4박 5일 여행 동안 바르샤바의 구시가지부터 현대적인 랜드마크까지, 다양한 명소를 둘러보며 이 도시의 깊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1일 차: 바르샤바의 첫인상과 구시가지 탐방

바르샤바에 도착한 첫날은 이 도시의 중심지인 구시가지(Old Town)에서 시작했어요. 바르샤바의 구시가지는 제2차 세계대전 중 거의 완전히 파괴되었지만, 이후 섬세하게 복원되어 지금의 모습으로 자리 잡았어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곳은 그 화려한 건축물들이 인상적이며, 특히 왕궁(Polish Royal Castle)이 구시가지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왕궁은 과거 폴란드 왕들이 거주하던 곳으로, 현재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어 내부를 둘러볼 수 있어요.

점심은 구시가지의 인기 레스토랑인 Bazyliszek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전통적인 폴란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저는 피에로기(Pierogi)를 주문했어요. 피에로기는 폴란드식 만두로, 감자와 치즈, 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넣은 요리인데, 특히 이곳에서 먹은 피에로기는 속이 꽉 차 있어 풍미가 가득했어요. 사워크림을 곁들여 먹으니 한층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을 마친 후에는 바르샤바 왕궁 광장(Plac Zamkowy)을 산책했어요. 이 광장은 바르샤바 구시가지의 심장부로, 중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중요한 명소입니다. 특히, 광장 중앙에 위치한 지그문트 기둥(Sigismund's Column)은 폴란드 역대 왕 중 한 명인 지그문트 3세 바사의 기념비로, 바르샤바의 역사적 상징물 중 하나로 유명해요.

저녁에는 구시가지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며, 구시가지 내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인 Kawiarnia Stara Kamienica에서 전통 디저트와 커피를 즐겼어요. 이곳에서 맛본 파체크(Pączki)는 폴란드의 대표적인 도넛으로, 잼이 들어 있어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며 바르샤바의 첫날을 여유롭게 마무리했어요.

2일 차: 바르샤바의 역사와 문화 탐방

2일 차는 바르샤바의 역사적인 장소들을 깊이 있게 탐방하는 날로 계획했어요. 아침에는 바르샤바 봉기 박물관(Warsaw Uprising Museum)을 방문했어요. 이 박물관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점령군에 대항해 바르샤바 시민들이 벌인 바르샤바 봉기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곳이에요. 박물관 내부에는 당시의 기록과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전쟁의 비극과 시민들의 희생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박물관 근처의 레스토랑 Folk Gospoda에서 먹었어요. 이곳은 전통 폴란드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폴란드식 스튜인 비고스(Bigos)를 주문했어요. 비고스는 양배추와 고기를 오랜 시간 동안 끓여 만든 요리로, 맛이 깊고 진해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오후에는 바르샤바의 현대적인 명소인 과학문화궁전(Palace of Culture and Science)을 방문했어요. 이 건물은 스탈린 시기에 세워진 초고층 건축물로, 바르샤바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입니다. 꼭대기 전망대에 올라가면 바르샤바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특히, 이곳에서 바라본 바르샤바의 구시가지와 현대적인 도심이 함께 어우러진 풍경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녁에는 Nowy Świat 거리로 이동해 저녁 식사를 했어요. 이 거리는 바르샤바에서 가장 활기찬 거리 중 하나로, 상점과 레스토랑, 카페가 즐비해 있어 도시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저녁은 거리의 인기 레스토랑인 Zapiecek에서 폴란드 전통 요리인 골롱카(Golonka)를 맛보았어요. 골롱카는 폴란드식 족발 요리로, 훈제된 고기의 부드러운 맛과 함께 나오는 고소한 감자가 잘 어우러졌어요.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 차: 바르샤바의 예술과 자연 속에서의 여유

3일 차는 바르샤바의 예술과 자연을 즐기는 날로 계획했어요. 아침에는 프레데리크 쇼팽 박물관(Fryderyk Chopin Museum)을 방문했어요. 이곳은 바르샤바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작곡가 프레데리크 쇼팽의 생애와 업적을 기념하는 곳으로, 그의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특히, 피아노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곳곳에서는 쇼팽의 음악이 흘러나오고, 그의 생애를 따라가며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점심은 Dom Polski라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폴란드 전통 요리를 맛봤어요. 이곳에서는 폴란드식 훈제 오리 요리와 함께 전통적인 사이드 메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훈제 오리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깊고 진한 풍미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오후에는 바르샤바의 가장 큰 공원 중 하나인 라지엔키 공원(Łazienki Park)을 방문했어요. 라지엔키 공원은 바르샤바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로, 도심 속에서 산책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예요. 특히, 공원 내에 위치한 라지엔키 궁전(Palace on the Isle)은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아름다운 건축물로, 18세기에 지어진 궁전이자 폴란드 왕들의 여름 별궁이었어요. 궁전 주변을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고, 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었어요.

공원 내의 쇼팽 동상(Chopin Monument)도 놓치지 않고 방문했어요. 여름철에는 이곳에서 야외 쇼팽 피아노 콘서트가 열리기도 해서, 자연 속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비록 이날은 콘서트가 열리지 않았지만, 쇼팽의 음악적 유산을 기리는 동상을 보며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바르샤바의 트렌디한 지역인 파빌리온(Pawilony)에서 시간을 보냈어요. 이곳은 바르샤바의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로, 다양한 바와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어 밤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저는 Kieliszki na Próżnej라는 와인바에서 폴란드 와인과 함께 가벼운 저녁을 즐겼어요. 폴란드의 와인 문화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곳에서 현지 와인을 맛보며 폴란드 와인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4일 차: 바르샤바의 현대적인 매력과 쇼핑

4일 차는 바르샤바의 현대적인 매력을 탐방하는 날로 계획했어요. 아침에는 바르샤바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자로디에 몰(Złote Tarasy)**을 방문했어요. 이곳은 바르샤바 중앙역 근처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현대적인 건축물과 다양한 브랜드가 모여 있는 곳이에요. 건물 자체가 독특한 유리 돔으로 덮여 있어 건축적으로도 매우 흥미로운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폴란드 현지 브랜드와 유럽 브랜드들을 둘러보며 쇼핑을 즐길 수 있었어요.

점심은 쇼핑몰 근처의 레스토랑 Butchery & Wine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고급스러운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폴란드산 소고기를 사용한 스테이크가 유명해요.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와 함께 신선한 야채와 와인을 곁들이니 정말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되었어요.

오후에는 바르샤바의 현대 미술을 감상하기 위해 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을 방문했어요. 이곳은 폴란드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현대 미술 작품들을 전시하는 곳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바르샤바의 현대적인 예술 경향과 폴란드 예술가들의 작품을 심도 있게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었어요.

저녁에는 바르샤바의 대표적인 음식 거리인 Krakowskie Przedmieście로 이동해 마지막 저녁을 즐겼어요. 이곳은 바르샤바의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다양한 음식점들이 모여 있어요. 저는 이곳에서 전통 폴란드 음식과 현대적 감각이 결합된 퓨전 요리를 제공하는 Ale Gloria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특히 사슴고기를 사용한 요리가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폴란드 전통 음식의 현대적 해석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5일 차: 바르샤바에서의 마지막 날

마지막 날은 바르샤바에서의 여유로운 마무리를 위해 도심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겼어요. 아침에는 바르샤바 대학 도서관(Warsaw University Library)을 방문했어요. 이곳은 도서관 내부뿐만 아니라, 옥상에 위치한 정원이 유명해요. 옥상 정원에서 바라본 바르샤바 시내의 전경은 매우 아름다웠고, 조용히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였어요.

브런치는 도서관 근처의 Cafe Bristol에서 즐겼습니다. 이곳은 바르샤바의 고급스러운 카페 중 하나로, 전통적인 분위기 속에서 커피와 페이스트리를 즐길 수 있어요. 저는 폴란드식 크로와상과 함께 커피를 마시며 바르샤바에서의 마지막 아침을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마지막 기념품 쇼핑을 위해 수공예 시장(Kiermasz Rzemiosła)을 방문했어요. 이곳에서는 폴란드의 전통 공예품과 예술품을 구입할 수 있어, 특별한 선물을 찾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전통적인 도자기와 수공예로 만든 기념품들을 구입하며 여행의 추억을 담았습니다.

이번 바르샤바에서의 4박 5일 여행은 역사적인 장소와 현대적인 매력, 그리고 자연과 예술을 모두 만끽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폴란드의 수도인 바르샤바는 과거와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시로, 다시 찾고 싶은 매력적인 여행지로 기억될 것입니다.

저렴한 패키지투어
해외여행 할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