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아서 세계속으로

터키 파묵칼레-카파도키아 4박 5일 여행: 천연 온천의 신비와 열기구가 그리는 낭만적인 하늘, 터키의 대자연 속 힐링과 모험

by 상괭2 2024. 10. 5.

파묵칼레-카파도키아 4박5일정공유
파묵칼레-카파도키아 4박5일정공유

터키는 대자연의 경이로움과 신비로운 역사가 함께하는 나라로, 파묵칼레의 온천과 카파도키아의 독특한 지형은 꼭 경험해봐야 할 여행지입니다. 4박 5일 동안 터키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과 모험을 즐길 수 있었던 완벽한 여정이었어요.

1일차: 파묵칼레 도착과 온천에서의 휴식

첫날은 터키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 중 하나인 ·파묵칼레(Pamukkale)·에 도착해, 천연 온천에서의 휴식을 만끽하는 일정으로 시작했어요. 파묵칼레는 터키어로 '면화의 성'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처럼, 하얗게 펼쳐진 석회암 계단과 에메랄드빛 온천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된 장소로, 오래 전부터 치료와 휴양을 위한 온천으로 유명했어요.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파묵칼레 석회암 테라스였어요. 이곳은 계단식으로 흘러내리는 온천수가 만들어낸 자연적인 석회암 계단들로, 그 모습이 마치 얼어붙은 폭포처럼 보여요. 따뜻한 온천수에 발을 담그고,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온천은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 이곳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냈어요.

점심은 파묵칼레 지역의 전통 레스토랑 Mehmets Heaven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터키 전통 요리인 ·케밥(Kebab)·과 ·시가라 보레기(Sigara Böreği)·로 유명한 곳입니다. 케밥은 고소한 향신료와 함께 구워진 고기 요리로, 시가라 보레기는 페타 치즈를 얇은 반죽에 넣고 튀긴 간식이에요. 두 가지 요리 모두 터키 전통 음식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고, 현지의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 더욱 맛있었어요.

오후에는 파묵칼레의 또 다른 명소인 히에라폴리스(Hierapolis) 유적지를 탐방했어요. 이 유적지는 고대 로마 시대의 온천 도시로, 당시 사람들은 이곳에서 온천을 즐기며 몸을 치유했다고 해요. 특히, 고대 극장은 그 규모와 보존 상태가 매우 뛰어나서 인상적이었어요. 석회암 테라스 위에 자리한 유적지를 둘러보며 고대 로마인의 생활을 상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파묵칼레의 호텔 Doga Thermal Health & Spa Hotel에서 즐겼어요. 이곳은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더없이 좋았습니다. 호텔 레스토랑에서 터키식 ·라흐마쥰(Lahmacun)·과 ·이맘 바이ıldı(Imam Bayıldı)·를 주문했어요. 라흐마쥰은 얇은 피자와 비슷한 터키 전통 음식으로, 고기와 야채를 얹은 요리였고, 이맘 바이ıldı는 가지를 올리브 오일에 천천히 조린 요리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2일차: 파묵칼레에서의 마지막 온천 체험과 카파도키아로의 이동

2일차에는 아침 일찍 호텔의 온천에서 다시 한번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어요. 천연 미네랄 온천에서의 휴식은 여행의 시작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고, 피부가 매끈해지는 느낌이 들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었어요.

점심은 파묵칼레 지역의 카페 Kaya Café에서 가볍게 해결했어요. 이곳은 터키식 빵과 함께 다양한 채소와 치즈를 제공하는 ·구베크(Gözleme)·로 유명한 곳으로, 저는 스피니치 구베크와 함께 신선한 터키식 요거트를 곁들였어요. 맛있고 가벼운 한 끼 식사로 다음 여정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터키 내륙의 대표적인 명소 ·카파도키아(Cappadocia)·로 이동했어요. 카파도키아는 독특한 지형과 풍경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특히 기암절벽과 요정의 굴뚝이라 불리는 특이한 바위 형성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도착하자마자 피곤이 밀려와 바로 씻고 잠들었답니다 ㅎㅎ;;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차: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와 동굴 호텔에서의 특별한 휴식

3일차는 ·카파도키아(Cappadocia)·의 대표적인 액티비티인 ·열기구 투어(Hot Air Balloon Tour)·로 시작했어요. 이른 새벽부터 준비된 열기구에 올라, 해가 떠오르는 순간 카파도키아의 독특한 지형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경험은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카파도키아의 ·요정의 굴뚝(Fairy Chimneys)·이라 불리는 바위들이 마치 마법처럼 펼쳐져 있었고, 새벽 안개 속에서 떠오르는 수십 개의 열기구들이 하늘을 가득 메워 아름다움 그 자체였습니다. 열기구를 타고 천천히 하늘을 날며,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이 경험은 카파도키아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였어요.

열기구 투어 후, 카파도키아의 전통적인 ·동굴 호텔(Cave Hotel)·로 돌아와 아침을 먹었어요. 제가 머문 호텔은 Museum Hotel로, 이곳은 실제 동굴을 개조해 만든 럭셔리 호텔로 유명합니다. 호텔에서 제공한 전통 터키식 조식은 갓 구운 빵, 신선한 야채, 그리고 다양한 치즈와 올리브로 가득했어요. 특히, 창밖으로 보이는 카파도키아의 풍경을 바라보며 조식을 즐기는 시간은 정말 여유롭고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

점심은 호텔의 레스토랑 Lil'a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카파도키아의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터키 요리를 결합한 고급 레스토랑으로, 저는 ·케밥(Kebab)·과 터키식 양고기 스튜를 주문했어요. 부드러운 양고기는 풍미가 깊고, 터키 특유의 향신료가 요리에 특별한 맛을 더해줬어요. 레스토랑의 분위기와 함께 완벽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카파도키아의 또 다른 유명한 관광지인 ·괴레메 국립공원(Göreme National Park)·을 탐방했어요.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지역으로, 수천 년 동안 바람과 물이 빚어낸 독특한 암석 지형과 고대 동굴 교회들이 어우러져 있어요. 괴레메 야외 박물관에서는 10세기에서 12세기 사이에 지어진 동굴 교회와 그 안에 남아 있는 성화들을 직접 볼 수 있었어요. 바위산을 깎아 만든 이 교회들은 초기 기독교 신자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유산으로, 그 안의 벽화들은 여전히 선명한 색채를 자랑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저녁은 카파도키아에서 유명한 동굴 레스토랑 Seten에서 즐겼어요. 이곳은 카파도키아 전통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타브크 탁투키(Tavuk Taktaki)·라는 그릴드 치킨 요리를 주문했어요. 신선한 허브와 함께 구워진 치킨은 부드럽고 풍부한 향을 자랑했으며, 터키식 곡물 요리인 ·불구르(Bulgur)·와 함께 어우러져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4일차: 데린쿠유 지하도시와 로즈 밸리 트레킹

4일차에는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신비로운 유적 중 하나인 ·데린쿠유 지하도시(Derinkuyu Underground City)·를 방문했어요. 이 지하도시는 수천 년 전에 만들어진 거대한 지하 도시로, 깊이가 약 60m에 이르는 이 도시에는 당시 사람들이 어떻게 지하에서 생활했는지 보여주는 다양한 시설들이 남아 있었어요. 방, 주방, 예배당 등 다양한 공간을 둘러보며, 고대 사람들이 외부 침략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해 지하에 이렇게 거대한 도시를 만들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

점심은 데린쿠유 근처의 전통 터키식 레스토랑 Seyyah Han에서 해결했어요. 저는 이곳에서 ·베이크드 가지 요리(Karnıyarık)·를 주문했어요. 가지를 채소와 고기로 속을 채워 오븐에 구운 이 요리는 담백하면서도 향신료가 더해져 깊은 맛을 내며, 터키의 가정식다운 따뜻한 느낌을 주는 요리였어요.

오후에는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킹 코스 중 하나인 ·로즈 밸리(Rose Valley)·를 걸었어요. 로즈 밸리는 이름처럼 분홍빛 바위들이 장관을 이루는 계곡으로, 트레킹을 하며 자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해질녘에는 바위들이 아름다운 붉은 빛을 띠며 계곡을 물들여,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로즈 밸리에서의 트레킹은 여행 중 가장 평화로운 시간 중 하나였어요.

저녁은 다시 동굴 호텔로 돌아와 Museum Hotel의 프라이빗 다이닝을 즐겼어요. 이곳에서는 신선한 현지 재료를 사용한 특별한 요리를 제공해, 터키의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감각이 결합된 터키식 고기 플래터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호텔의 고풍스러운 동굴 내부에서 식사를 하며, 카파도키아의 마지막 밤을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5일차: 카파도키아에서의 마지막 여정

마지막 날은 카파도키아의 고요한 풍경을 즐기며 천천히 시간을 보냈어요. 아침에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터키식 전통 조식을 즐기며 대자연 속에서의 아침을 맞이했어요. 신선한 빵, 치즈, 과일 등 다양한 터키식 아침 식사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점심은 카파도키아의 작은 마을 ·우치사르(Uçhisar)·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카파도키아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마을에서 내려다보는 전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Uçhisar Kalesi라는 작은 레스토랑에서 ·파스타마(Pastırma)·라는 터키식 말린 소고기 요리와 함께 가벼운 샐러드를 즐기며, 여행의 마지막 날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파묵칼레와 카파도키아 4박 5일 여행은 터키의 대자연과 역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신비로운 자연 경관과 더불어 고대의 유산을 깊이 있게 탐방하며,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최고의 여행지로 기억에 남을 듯해요!

저렴한 패키지투어
해외여행 할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