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아서 세계속으로

알바니아-북마케도니아-코소보 4박 5일 여행: 발칸반도의 숨겨진 보석, 티라나부터 오흐리드 호수, 그리고 프리슈티나까지 이어지는 문화와 자연 탐험

by 상괭2 2024. 10. 4.

알바니아-북마케도니아-코소보 4박5일정공유
알바니아-북마케도니아-코소보 4박5일정공유

발칸반도는 유럽에서 가장 덜 알려졌지만, 그만큼 독특한 문화와 역사,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곳입니다. 알바니아, 북마케도니아, 그리고 코소보를 아우르는 4박 5일간의 여정은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여행으로, 각 나라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1일 차: 알바니아 티라나 도착과 도심 탐방

첫날은 알바니아의 수도 ·티라나(Tirana)·에 도착해 도심을 탐방하는 것으로 시작했어요. 티라나는 알바니아의 정치, 문화, 경제의 중심지로, 현대적인 건축물과 공산주의 시대의 흔적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스칸데르베그 광장(Skanderbeg Square)·이었어요. 이 광장은 알바니아의 영웅 ·스칸데르베그(Skanderbeg)·를 기념하는 중심지로,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국립 역사박물관, 오페라 하우스, 그리고 에트헴 베이 모스크가 인상적이었어요.

점심은 광장 근처의 전통 레스토랑 Oda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알바니아 전통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타베 코시(Tave Kosi)·를 주문했어요. 타베 코시는 알바니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양고기를 요구르트와 함께 오븐에 구워낸 요리입니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알바니아 전통 음식을 처음 경험하는 데 아주 좋았어요.

오후에는 ·알바니아 피라미드(The Pyramid of Tirana)·를 방문했어요. 이 건물은 공산주의 시절 독재자 엔베르 호자의 기념물로 세워졌으나, 현재는 현대적인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중이에요. 독특한 건축 양식과 도시의 복잡한 역사를 담고 있는 이곳에서, 티라나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Blloku 지역으로 이동해 Padam Boutique Restaurant에서 저녁을 즐겼어요. Blloku는 한때 정치 엘리트들만 들어갈 수 있었던 지역이었지만, 현재는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가 밀집한 곳으로 변모했어요. 저는 알바니아식 해산물 요리와 함께 현지 와인을 곁들여, 첫날을 여유롭게 마무리했습니다.

2일차: 오흐리드 호수와 북마케도니아의 역사 탐방

2일 차에는 티라나를 떠나 북마케도니아로 이동해, 아름다운 ·오흐리드 호수(Lake Ohrid)·를 방문했어요. 오흐리드 호수는 발칸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호수 중 하나로, 맑고 푸른 물이 펼쳐진 풍경이 정말 장관이었어요. 이곳에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성 요한 카네오 교회(St. John at Kaneo)·였어요. 교회는 호수 위의 절벽에 자리 잡고 있어, 그 위치 자체가 인상적이었으며, 교회에서 바라본 호수의 절경은 잊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웠어요.

점심은 호숫가의 레스토랑 Belvedere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오흐리드 호수의 신선한 생선을 사용한 요리로 유명한데, 저는 트라우트(Trout) 구이와 함께 신선한 샐러드를 먹었어요. 호수에서 갓 잡은 생선의 신선한 맛이 일품이었고, 호숫가에서 바라보는 풍경과 함께하는 식사는 정말 특별했어요.

오후에는 오흐리드 구시가지를 천천히 걸으며 중세 시대의 흔적을 감상했어요. 특히 ·오흐리드 요새(Ohrid Fortress)·는 꼭대기에서 오흐리드 호수와 도시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요새를 둘러보며 북마케도니아의 역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오흐리드의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저녁은 오흐리드의 유명한 레스토랑 Kaj Kanevche에서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북마케도니아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맛을 결합한 곳으로, 저는 ·사르마(Sarma)·와 함께 지역 와인을 즐겼어요. 샤르마는 양배추에 고기와 쌀을 넣어 만든 전통 요리로,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맛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 차: 코소보 프리슈티나의 역사와 문화 탐방

3일 차에는 북마케도니아에서 코소보의 수도 ·프리슈티나(Pristina)·로 이동했어요. 코소보는 발칸반도에서 가장 역동적인 역사를 가진 나라 중 하나로, 프리슈티나는 이 나라의 정치적, 문화적 중심지입니다. 프리슈티나에 도착한 후,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뉴본 기념비(Newborn Monument)·였어요. 이 기념비는 2008년 코소보가 세르비아로부터 독립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상징적인 장소로, 독립과 자유의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는 작품이었습니다.

점심은 프리슈티나의 전통 레스토랑 Liburnia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코소보 전통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플레스카비차(Pljeskavica)·라는 코소보식 그릴드 고기를 주문했어요. 육즙이 가득한 고기와 함께 신선한 야채샐러드를 곁들여 맛보았는데, 그 풍부한 맛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오후에는 코소보의 중요한 종교적 상징 중 하나인 ·그라차니차 수도원(Gračanica Monastery)·을 방문했어요. 이 수도원은 14세기 중세 세르비아 제국 시대에 지어진 아름다운 정교회 건축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어요. 수도원의 고요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종교적 유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고, 내부에 그려진 정교한 프레스코화는 마치 중세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저녁에는 프리슈티나의 트렌디한 레스토랑 Soma Book Station에서 즐겼어요. 이곳은 카페와 레스토랑, 서점이 결합된 독특한 공간으로, 저는 코소보식 양고기 스튜와 함께 현지 맥주를 즐겼습니다. 프리슈티나의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며 여행의 세 번째 날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4일 차: 페야와 루고바 계곡의 자연 탐험

4일 차는 프리슈티나를 떠나 코소보의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페야(Peja)·로 이동했어요. 페야는 코소보 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역동적인 역사적 유적들이 있는 곳입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페야 정교회 수도원(Peć Patriarchate Monastery)·이었어요. 이 수도원은 13세기에 세워진 중요한 종교적 유산으로, 세르비아 정교회의 중심지 역할을 했습니다. 수도원 내부의 아름다운 벽화와 고풍스러운 건축 양식을 감상하며 코소보의 종교적, 역사적 중요성을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페야 근처의 작은 레스토랑 Kulla e Zenel Beut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전통적인 코소보 가정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저는 코소보식 고기 요리와 빵을 주문했어요. 이곳에서 먹은 전통 요리는 소박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졌고, 특히 빵은 따뜻하고 부드러워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후에는 코소보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 중 하나인 ·루고바 계곡(Rugova Gorge)·으로 향했어요. 이 계곡은 깎아지른 절벽과 맑은 계곡물이 어우러진 경이로운 장소로, 자연 속에서 하이킹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계곡을 따라 걷다 보면 숨 막힐 듯한 절경이 펼쳐지며, 코소보의 숨겨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깊이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이 지역의 평화로운 분위기에 푹 빠졌습니다.

저녁은 페야로 돌아와 전통 레스토랑 Casa Rita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이곳은 코소보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요리를 결합한 메뉴를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코소보식 해산물 요리와 함께 지역 와인을 즐겼어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의 풍부한 맛과 함께, 코소보에서의 마지막 저녁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5일차: 프리슈티나에서의 마지막 여정

마지막 날은 다시 프리슈티나로 돌아와 여유롭게 도시를 탐방했어요. 아침에는 ·코소보 국립박물관(Kosovo Museum)·을 방문해 코소보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코소보의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코소보 전쟁과 독립의 역사를 다룬 전시물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점심은 프리슈티나의 인기 카페 ·Dit' e Nat'·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프리슈티나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로,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입니다. 저는 신선한 샌드위치와 커피를 마시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프리슈티나의 ·빌 클린턴 대로(Bill Clinton Boulevard)·를 걸으며 여행을 마무리했어요. 이 거리는 코소보 독립 당시 미국의 지원을 기념하기 위해 명명된 곳으로, 클린턴 대통령의 동상도 세워져 있어요. 이곳에서 코소보의 현대적인 면모와 독립 후의 변화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프리슈티나의 레스토랑 Pishat에서 전통적인 코소보 요리로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코소보 전통 음식을 제공하며, 저는 코소보식 스튜와 함께 지역 와인을 곁들여 마지막 저녁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알바니아, 북마케도니아, 코소보 4박 5일 여행은 발칸반도의 독특한 문화와 자연을 깊이 경험할 수 있었던 잊을 수 없는 여정이었어요. 각 나라가 가진 고유의 매력과 역사적 유산은 다시 한번 꼭 돌아오고 싶은 이유가 될 듯합니다!

저렴한 패키지투어
해외여행 할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