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아서 세계속으로

키프로스 4박 5일 여행: 지중해의 신화 속 섬, 파포스의 유적지부터 리마솔의 아름다운 해변까지

by 상괭2 2024. 10. 4.

키프로스 4박5일정공유
키프로스 4박5일정공유

키프로스는 지중해의 숨겨진 보석으로, 그리스 신화와 현대적 매력이 함께 어우러진 독특한 여행지입니다. 4박 5일 동안 파포스의 유적지를 탐방하고, 리마솔의 아름다운 해변을 만끽하며, 키프로스의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는 특별한 여정을 떠났습니다.

1일 차: 파포스 도착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탐방

첫날은 키프로스의 역사적 도시 ·파포스(Paphos)·에 도착하여, 이 도시의 가장 상징적인 유적지들을 탐방하는 것으로 시작했어요. 파포스는 그리스 신화 속 아프로디테 여신의 출생지로 알려진 곳으로, 그 역사적 중요성 때문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도시입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파포스 고고학 공원(Paphos Archaeological Park)·이었어요. 이곳에서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모자이크와 유적들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특히 ·디오니소스의 집(House of Dionysos)·에 있는 화려한 모자이크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에서 그리스 신화 속 장면들을 묘사한 예술 작품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고고학 공원 근처의 전통 레스토랑 Seven St. George’s Tavern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키프로스 전통 음식인 ·메제(Meze)·로 유명한데, 메제는 다양한 종류의 소량의 음식이 한꺼번에 나오는 형태로, 키프로스에서 반드시 맛봐야 할 요리입니다. 저는 다양한 해산물, 고기, 그리고 야채 요리로 구성된 메제를 주문했는데, 하나하나의 요리가 풍미 깊고 맛있었어요.

오후에는 ·파포스 성(Paphos Castle)·을 방문했어요. 이 성은 중세 시대에 지어진 요새로, 항구를 지키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성 꼭대기에서 내려다본 파포스 항구와 바다의 전경은 정말 아름다웠고, 바다를 배경으로 성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파포스 항구의 인기 레스토랑 The Harbour에서 즐겼습니다. 이곳은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유명한 곳으로, 저는 키프로스식 생선구이와 함께 신선한 샐러드를 먹었어요. 해변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는 여행의 첫날을 여유롭게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2일 차: 아프로디테의 바위와 파포스 해안 탐험

2일 차에는 파포스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명소인 ·아프로디테의 바위(Petra tou Romiou)·를 방문했어요. 이곳은 아프로디테 여신이 바다에서 태어난 전설의 장소로, 바위 주변의 해안선과 에메랄드빛 바다는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이곳에서 바다를 따라 산책하며 지중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바위 근처의 카페 Aphrodite’s Rock Café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바다를 바라보며 간단한 샌드위치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신선한 크루아상과 함께 키프로스식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파포스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코랄 베이(Coral Bay)·에 도착했어요. 코랄 베이는 파포스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그 맑고 깨끗한 물과 고운 모래가 인상적이었어요. 저는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고, 모래사장에서 일광욕을 하며 여유로운 오후를 보냈습니다.

저녁은 해변 근처의 레스토랑 Coral King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와 함께 다양한 그리스식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신선한 문어 샐러드와 함께 ·무사카(Moussaka)·를 주문했어요. 무사카는 그리스와 키프로스에서 흔히 먹는 전통 요리로, 가지와 고기를 층층이 쌓아 만든 요리입니다. 풍부한 맛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 차: 리마솔 탐방과 해변 휴식

3일 차는 파포스를 떠나 ·리마솔(Limassol)·로 이동해, 키프로스의 현대적인 모습과 함께 해변을 즐기는 여정이었어요. 리마솔은 키프로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매력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먼저 방문한 곳은 리마솔의 가장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인 ·리마솔 성(Limassol Castle)·이었어요. 이 성은 중세 시대에 지어진 요새로, 내부에는 ·키프로스 중세 박물관(Medieval Museum of Cyprus)·이 있어 중세 키프로스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성 근처의 인기 레스토랑 Draught Microbrewery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현지에서 양조한 다양한 맥주와 함께 지중해식 요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저는 ·그릴드 할루미(Grilled Halloumi)·와 함께 신선한 샐러드를 주문했어요. 할루미는 키프로스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로, 그 독특한 식감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오후에는 리마솔의 유명한 해변 ·다사키 비치(Dasoudi Beach)·로 향했어요. 이 해변은 깨끗한 물과 편리한 시설로 유명하며, 현지인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저는 해변에서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고, 모래사장에서 일광욕을 하며 여유로운 오후를 보냈습니다. 리마솔의 해변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완벽한 장소였어요.

저녁은 해변 근처의 레스토랑 La Maison Fleurie에서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프랑스와 지중해 요리를 결합한 고급 레스토랑으로, 분위기와 요리가 모두 훌륭했습니다. 저는 리마솔식 새우 요리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 파스타를 즐겼습니다. 리마솔의 아름다운 저녁을 바라보며, 멋진 식사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4일 차: 트로도 스 산맥과 키프로스 와인 투어

4일 차에는 리마솔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트로도 스 산맥(Troodos Mountains)·으로 향했어요. 트로도스 산맥은 키프로스에서 가장 높은 산들이 있는 지역으로, 그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전통적인 마을들을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키코스 수도원(Kykkos Monastery)·이었어요. 이 수도원은 11세기에 지어진 키프로스의 가장 중요한 정교회 수도원 중 하나로, 화려한 금박 장식과 아름다운 프레스코화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점심은 트로도스 산맥의 작은 마을 ·오 모 도스(Omodos)·에서 해결했어요. 이 마을은 키프로스에서 와인 생산으로 유명한 곳으로, 그 전통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저는 마을의 레스토랑 Stou Kir Yianni에서 키프로스식 와인과 함께 즐기는 전통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특히 와인과 함께 나오는 키프로스식 고기 요리가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오후에는 ·오모도스 와이너리(Omodos Winery)·에서 와인 투어를 즐겼습니다. 키프로스의 와인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특히 ·코만다리아(Commandaria)·라는 와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이너리에서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며, 키프로스 와인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와인 투어는 여행 중 가장 특별한 경험 중 하나였고, 현지 와인을 기념품으로 구매해 집으로 돌아갈 생각에 기뻤습니다.

저녁은 리마솔로 돌아와, Artima Bistro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이곳은 현대적인 분위기 속에서 키프로스 전통 요리와 지중해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저는 양고기 스튜와 감자 요리를 주문했어요.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양고기는 이날의 완벽한 마무리를 장식해 주었습니다.

5일 차: 라르나카에서의 마지막 하루

마지막 날은 ·라르나카(Larnaca)·로 이동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라르나카는 키프로스의 대표적인 휴양지 중 하나로, 아름다운 해변과 풍부한 역사적 유적지들이 있는 곳입니다. 먼저 방문한 곳은 ·라르나카 소금호수(Larnaca Salt Lake)·였어요. 겨울철에는 이곳에서 분홍빛 플라밍고를 볼 수 있는 자연보호 구역으로,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라르나카의 해변가에 위치한 레스토랑 Militzis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키프로스 전통 요리인 ·클레프티코(Kleftiko)·로 유명한 곳입니다. 클레프티코는 양고기를 천천히 구운 전통 요리로, 부드럽고 진한 맛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오후에는 라르나카의 대표적인 유적지 중 하나인 ·성 라자로 교회(Church of Saint Lazarus)·를 방문했어요. 이 교회는 9세기에 지어진 비잔틴 양식의 성당으로, 그 내부는 정교하게 장식된 성화와 조각들로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교회의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마지막 여행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저녁은 라르나카의 해변 레스토랑 Ammos Beach Bar에서 마무리했습니다. 해변의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를 즐겼고, 키프로스의 마지막 밤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렴한 패키지투어
해외여행 할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