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아서 세계속으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4박 5일 여행: 유럽의 숨은 매력,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도시에서의 특별한 휴식

by 상괭2 2024. 10. 4.

크로아티아 자그레브4박5일정공유
크로아티아 자그레브4박5일정공유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Zagreb)·는 유럽의 다른 유명 도시들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그만큼 독특하고 매력적인 요소로 가득 찬 도시입니다. 고풍스러운 건축물, 다채로운 문화 행사, 그리고 따뜻한 현지인들 덕분에 4박 5일 동안 자그레브에서의 여정은 매우 특별한 경험으로 남았습니다.

1일 차: 자그레브 도착과 도심 탐방

첫날은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 도착하여 도심을 둘러보며 도시의 첫인상을 느끼는 것으로 시작했어요.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의 정치, 문화, 경제의 중심지로, 그만큼 많은 역사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반 옐라치치 광장(Ban Jelačić Square)·이었어요. 이곳은 자그레브의 중심지로, 도시의 주요 상업 거리들이 이곳으로 이어집니다. 광장 한가운데에는 크로아티아의 영웅인 반 요시프 옐라치치 장군의 동상이 서 있으며, 이 광장을 둘러싼 카페들과 상점들은 도심의 활기찬 분위기를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점심은 광장 근처의 전통 레스토랑 Pod Zidom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크로아티아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요리를 결합한 메뉴로 유명한 곳이에요. 저는 자그레브식 고기 요리인 ·파스티차다(Pašticada)·를 주문했어요. 이 요리는 와인과 허브에 절인 고기를 오랜 시간 조리해 깊은 풍미를 내는 크로아티아 전통 요리로, 그 맛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오후에는 자그레브의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자그레브 대성당(Zagreb Cathedral)·을 방문했어요. 이 성당은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고딕 양식의 아름다운 외관이 특히 눈에 띄었어요. 성당 내부는 매우 장엄하고 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그 세부적인 장식과 고풍스러운 스테인드글라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녁에는 ·토미슬라브 광장(King Tomislav Square)·을 방문해 도심을 천천히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광장 근처에는 크로아티아 최초의 왕인 토미슬라브의 동상이 세워져 있어, 크로아티아의 역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 식사는 근처의 레스토랑 Vinodol에서 자그레브식 송아지 커틀릿과 함께 신선한 샐러드를 먹으며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전통적인 크로아티아 요리를 제공하는 유명한 레스토랑으로,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2일 차: 상크트 마르크 교회와 미술 탐방

2일 차는 자그레브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상크트 마르크 교회(St. Mark’s Church)·를 방문하는 일정이었어요. 이 교회는 자그레브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으며, 그 독특한 모자이크 지붕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지붕에는 크로아티아, 달마티아, 슬로베니아의 문장이 그려져 있어 크로아티아의 역사적 유산을 상징하고 있어요. 교회 주변은 자그레브의 정치 중심지로, 많은 역사적인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어 중세 유럽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구시가지의 작은 레스토랑 La Struk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크로아티아 전통 음식인 ·스트룩리(Štrukli)·로 유명한 곳입니다. 스트룩리는 얇은 반죽에 치즈를 넣어 구워낸 전통적인 요리로, 그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치즈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오후에는 ·자그레브 현대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을 방문했어요. 이 미술관은 자그레브에서 가장 큰 현대미술관으로, 다양한 현대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미술관을 둘러보며 크로아티아 예술가들의 독창적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고, 그들의 예술 세계를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구시가지의 인기 레스토랑 Dubravkin Put에서 즐겼습니다. 이곳은 크로아티아 전통 요리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고급 레스토랑으로, 저는 크로아티아식 해산물 요리와 함께 현지 와인을 맛보았습니다. 부드러운 생선과 신선한 재료들이 어우러진 요리는 크로아티아의 풍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 주었어요.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차: 돌라치 시장과 메디베르그 탐방

3일차에는 자그레브의 현지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돌라치 시장(Dolac Market)·을 방문했어요. 이 시장은 자그레브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 시장으로, 현지인들이 신선한 농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구입하는 곳입니다. 아침 일찍 시장을 방문해 신선한 과일, 야채, 치즈 등을 구경하며 크로아티아의 식문화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그레브 특산물인 ·페카르나(Pekarna)·라는 전통 빵을 현지에서 직접 맛보았어요. 이 빵은 크로아티아 사람들이 아침 식사로 자주 먹는 음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하기에 좋았습니다.

점심은 시장 근처의 레스토랑 Plac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크로아티아 전통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파글라샤나(Fagulašna)·라는 생선 스튜를 주문했어요. 파글라샤나는 달마티아 해안에서 유래한 요리로, 부드러운 생선과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매우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오후에는 자그레브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중세 마을 ·메디베르그(Medvedgrad)·로 향했어요. 이곳은 ·메드베드니차 산(Medvednica Mountain)·에 위치한 아름다운 중세 성채로, 자그레브와 그 주변의 멋진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성채 주변의 숲을 산책하며 자연의 고요함을 느끼는 동시에, 과거 중세 시대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성채에서 내려다보는 자그레브의 전경은 정말 장관이었어요.

저녁은 자그레브로 돌아와 유명한 레스토랑 Agava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이곳은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으로, 크로아티아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제공해요. 저는 크로아티아식 양고기 요리와 함께 신선한 허브를 사용한 샐러드를 곁들여 먹었는데, 그 풍부한 맛과 세련된 프레젠테이션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4일차: 막시미르 공원과 자그레브 동물원 탐험

4일차에는 자그레브에서 가장 큰 공원인 ·막시미르 공원(Maksimir Park)·을 방문했어요. 이 공원은 도심에서 자연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로, 호수와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아침 일찍 공원을 산책하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크로아티아의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었어요. 특히 공원 내에 있는 ·자그레브 동물원(Zagreb Zoo)·은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저는 동물원을 둘러보며 각기 다른 동물들의 모습을 감상하고, 공원 속에서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은 공원 근처의 카페 Mali Bar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자그레브에서 인기 있는 브런치 카페로, 신선한 샌드위치와 함께 가벼운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저는 크로아티아식 햄과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와 신선한 샐러드를 먹으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자그레브의 현대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아레나 센터(Arena Centar)·로 이동해 쇼핑을 즐겼어요. 이곳은 자그레브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로, 다양한 브랜드와 상점들이 모여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크로아티아 전통 기념품과 패션 아이템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녁은 자그레브에서 유명한 고급 레스토랑 Dubravkin Put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이곳은 현대적인 크로아티아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신선한 재료와 세련된 프레젠테이션이 특징입니다. 저는 자그레브식 훈제 송어와 함께 크로아티아산 와인을 즐기며 마지막 저녁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5일차: 자그레브에서의 마지막 하루

마지막 날은 자그레브의 도심을 천천히 둘러보며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아침에는 자그레브의 전통 상점들이 모여 있는 ·일리차 거리(Ilica Street)·를 산책했어요. 이 거리는 자그레브에서 가장 긴 거리 중 하나로, 다양한 상점과 카페들이 자리해 있어 현지 문화를 느끼며 기념품을 사기에 좋은 곳입니다.

점심은 도심의 인기 카페 Café u Dvorištu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자그레브의 숨겨진 보석 같은 카페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크로아티아식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크로아티아 전통 디저트인 ·크레슈니체(Krešnice)·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마지막 날의 여유를 만끽했어요.

오후에는 자그레브의 ·미마라 박물관(Mimara Museum)·을 방문했어요. 이 박물관은 자그레브에서 가장 큰 예술 박물관으로, 유럽 및 세계 각국의 고전 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을 천천히 둘러보며 예술 작품에 감동하고, 자그레브의 문화적 깊이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어요.

저녁은 자그레브의 레스토랑 Boban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이곳은 이탈리아 요리와 크로아티아 전통 요리를 결합한 메뉴를 제공하는 인기 레스토랑으로, 저는 파스타와 함께 크로아티아산 와인을 즐기며 자그레브에서의 마지막 저녁을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자그레브 4박 5일 여행은 역사, 자연, 그리고 현대적인 매력을 모두 경험할 수 있었던 여정이었어요.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의 독특한 문화와 아름다움을 품은 도시로, 다시 돌아오고 싶은 기억에 남는 여행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렴한 패키지투어
해외여행 할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