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아서 세계속으로

헝가리 부다페스트 4박 5일 여행: 도나우 강변의 보석, 역사와 예술, 그리고 미식을 즐기는 완벽한 여정

by 상괭2 2024. 10. 4.

헝가리 부다페스트 4박5일정공유
헝가리 부다페스트 4박5일정공유

부다페스트는 유럽의 진정한 보석 중 하나로, 고풍스러운 역사적 건물들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입니다. 도나우 강을 사이에 두고 부다와 페스트로 나뉜 이 도시는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느낌을 주며, 4박 5일 동안 부다페스트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었습니다.

1일 차: 부다페스트 도착과 도심 탐방

첫날은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Budapest)·에 도착하여 도시의 첫인상을 느끼며 도심을 탐방하는 것으로 시작했어요. 부다페스트는 고대부터 이어져온 역사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는 도시로, 거리를 걸을 때마다 마주하는 건축물들이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영웅광장(Hősök tere)·이었어요. 이곳은 헝가리 건국 천 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광장으로, 중앙에 서 있는 밀레니엄 기념비와 주변의 영웅 조각들이 매우 웅장하게 느껴졌습니다.

점심은 영웅광장 근처의 유명한 전통 헝가리 레스토랑 Gundel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헝가리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중 하나로, 저는 헝가리 전통 요리인 ·굴라시(Gulyás)·를 주문했어요. 굴라시는 헝가리의 대표적인 고기 수프로, 진한 육수와 부드러운 고기가 어우러져 맛이 정말 깊고 풍부했습니다. 이곳에서의 첫 식사는 부다페스트의 전통적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순간이었어요.

오후에는 부다페스트의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부다 왕궁(Buda Castle)·을 방문했어요. 왕궁은 부다페스트의 역사를 상징하는 중요한 장소로, 왕궁 내부에는 헝가리 국립미술관과 역사박물관이 있어 헝가리의 예술과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저는 왕궁을 천천히 둘러보며, 그 화려한 건축 양식과 내부의 아름다움에 감탄할 수 있었어요. 왕궁에서 내려다보는 도나우 강과 페스트 지역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어요.

저녁에는 도나우 강변을 따라 천천히 산책하며 ·체인 브리지(Chain Bridge)·를 건넜습니다. 체인 브리지는 부다와 페스트를 연결하는 가장 유명한 다리 중 하나로, 저녁 시간에 다리를 건너며 바라본 도시의 야경은 정말 로맨틱했습니다. 저녁 식사는 강변에 위치한 레스토랑 Kollázs에서 즐겼습니다. 현대적인 분위기 속에서 헝가리 전통 요리와 국제적인 요리를 결합한 메뉴를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헝가리식 훈제 오리와 감자 요리를 주문했어요.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오리 요리는 부다페스트에서의 첫날을 완벽하게 마무리해주었습니다.

2일 차: 부다페스트의 역사적 명소와 온천 체험

2일 차는 부다페스트의 역사적 명소와 유명한 온천을 체험하는 일정이었어요. 아침에는 부다페스트의 가장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인 ·국회의사당(Hungarian Parliament Building)·을 방문했어요. 이곳은 유럽에서 가장 큰 의사당 중 하나로, 그 고딕 양식의 웅장한 외관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내부 투어를 통해 의사당의 회의실과 역사적 전시물들을 구경하며, 헝가리 정치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점심은 국회의사당 근처의 작은 카페 Szamos Cafe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헝가리의 전통 디저트와 커피를 제공하는 곳으로, 저는 ·도보슈 토르타(Dobos Torta)·를 맛보았어요. 이 디저트는 헝가리의 전통 초콜릿 케이크로, 크림과 초콜릿이 여러 겹으로 쌓여 있어 달콤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오후에는 부다페스트의 또 다른 매력인 ·세체니 온천(Széchenyi Thermal Bath)·에서 온천을 즐겼습니다. 부다페스트는 온천 도시로 유명하며, 세체니 온천은 그중 가장 큰 온천 중 하나입니다. 여러 개의 야외와 실내 온천풀에서 따뜻한 물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즐기는 온천은 부다페스트에서의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에 남을 거예요.

저녁은 부다페스트의 유명한 레스토랑 Borkonyha Winekitchen에서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헝가리 와인과 함께 고급 요리를 제공하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으로, 저는 헝가리식 스테이크와 함께 현지 와인을 곁들여 즐겼어요. 요리의 맛과 와인의 풍미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 차: 마차시 성당과 어부의 요새 탐방

3일 차에는 부다페스트의 또 다른 대표 명소인 ·마차시 성당(Matthias Church)·을 방문했어요. 마차시 성당은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성당으로, 그 화려한 지붕 타일과 정교한 내부 장식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성당 내부는 성화와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되어 있었고, 성당 꼭대기에 올라가면 도나우 강을 따라 펼쳐진 부다페스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성당의 웅장함과 그 역사적인 의미를 생각하며 천천히 둘러보는 시간이 정말 소중했습니다.

성당 근처에 있는 ·어부의 요새(Fisherman's Bastion)·는 부다페스트의 또 다른 랜드마크로, 중세 시대 성곽을 재현한 이곳에서 도나우 강을 내려다보는 풍경은 마치 동화 속 장면 같았어요. 어부의 요새는 특히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로, 하얀 석조 건축물이 파란 하늘과 대비되어 정말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점심은 성당 근처의 전통 레스토랑 Halászbástya Restaurant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어부의 요새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멋진 경치를 바라보며 헝가리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헝가리식 파프리카 치킨과 함께 노키를 곁들여 먹었는데,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오후에는 부다페스트의 대표적인 문화 공간인 ·부다페스트 오페라 하우스(Hungarian State Opera House)·를 방문했어요. 이 오페라 하우스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 극장 중 하나로, 그 화려한 내부 장식과 고급스러운 건축 양식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내부 투어를 통해 극장의 역사와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아름다운 홀과 로비를 둘러보며 그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흠뻑 빠졌습니다.

저녁은 오페라 하우스 근처의 레스토랑 Menza에서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전통 헝가리 요리가 결합된 곳으로, 저는 헝가리식 소고기 스튜와 함께 신선한 샐러드를 즐겼습니다. 저녁을 마치고 나서는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감상하며 도나우 강변을 따라 다시 한번 산책을 즐겼습니다.

4일 차: 성 이슈트반 대성당과 자유 언덕 탐방

4일차 아침에는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큰 성당인 ·성 이슈트반 대성당(St. Stephen's Basilica)·을 방문했어요. 이 성당은 헝가리 최초의 왕인 성 이슈트반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곳으로, 그 거대한 돔과 웅장한 외관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성당 내부는 정교한 벽화와 금박 장식으로 꾸며져 있었고, 특히 돔 꼭대기에 올라가면 부다페스트의 전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부다페스트의 모습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어요.

점심은 성 이슈트반 대성당 근처의 유명 카페 Café Gerbeaud에서 해결했어요. 이 카페는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카페 중 하나로,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헝가리식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헝가리 전통 디저트인 ·에스테르하지(Esterházy Torte)·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어요.

오후에는 부다페스트의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인 ·자유 언덕(Gellért Hill)·으로 향했어요. 자유 언덕은 도나우 강변을 따라 높이 솟아있는 언덕으로, 정상에 위치한 ·자유의 여신상(Liberty Statue)·이 부다페스트의 해방을 기념하는 상징입니다. 언덕을 올라가는 동안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나우 강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고, 정상에서 바라본 부다페스트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 이곳은 현지인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피크닉 장소로, 저도 언덕 위에서 간단한 간식을 먹으며 여유를 즐겼습니다.

저녁은 강 건너 페스트 지역의 레스토랑 Costes Downtown에서 마무리했어요. 이곳은 부다페스트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중 하나로, 헝가리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미식이 결합된 고급스러운 메뉴를 제공합니다. 저는 헝가리식 푸아그라와 송아지 요리를 주문했는데, 그 맛과 서비스가 정말 훌륭해서 부다페스트에서의 마지막 저녁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5일 차: 부다페스트에서의 마지막 하루

마지막 날은 부다페스트의 다양한 전통 시장과 현지 문화를 느끼며 여유롭게 마무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침에는 ·중앙 시장(Central Market Hall)·을 방문해 몰려든 현지인들과 함께 시장을 둘러봤어요. 이곳은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큰 전통 시장으로, 신선한 과일, 채소, 헝가리 특산물인 파프리카, 살라미, 치즈 등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을 구경하며 현지 분위기를 즐기고, 기념품으로 헝가리 전통 수공예품도 구매했습니다.

점심은 시장 근처의 작은 레스토랑 Paprika Vendéglő에서 해결했어요. 이곳은 전통 헝가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정식 레스토랑으로, 저는 헝가리식 소시지와 감자 요리를 주문했어요. 이곳의 소박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은 여행의 마지막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후에는 도나우 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부다페스트에서의 마지막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변에 위치한 ·신발 조각상(Shoes on the Danube Bank)·을 방문해 헝가리의 아픈 역사를 기념하며 잠시 묵념을 했고, 마지막으로 강변에서 바라본 부다페스트의 전경을 눈에 담으며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부다페스트에서의 4박 5일은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미식을 모두 경험할 수 있었던 완벽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도시는 다시 한번 꼭 돌아오고 싶은, 유럽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저렴한 패키지투어
해외여행 할인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