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금수강산

보령에서 만끽한 바다와 산, 그리고 여유로운 휴식, 4박 5일 감성 여행기

by 상괭2 2024. 10. 16.

보령 4박 5일 감성 여행기

1일차: 보령의 푸른 바다와 첫 만남, 해변에서 느낀 자유

보령은 바다와 산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도시로, 이번 여행은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여유를 찾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보령에 도착한 순간, 바닷바람이 상쾌하게 불어오며 여행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첫날의 설렘을 가득 안고 찾은 곳은 대천해수욕장이었습니다. 보령의 대표적인 해변인 대천해수욕장은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끝없이 이어지는 푸른 바다로 유명합니다.

해변을 천천히 걸으며 발끝에 닿는 모래와 시원한 파도 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고, 복잡했던 일상의 걱정들이 서서히 사라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깊게 숨을 쉬니, 몸과 마음이 모두 가벼워졌습니다. 첫날부터 보령의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해변 근처의 식당에서 꽃게장 정식을 먹었습니다. 신선한 꽃게를 간장에 절여 만든 이 요리는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꽃게 속살을 밥에 비벼 먹는 순간 그 풍미가 가득 퍼져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식사로 여행의 첫 끼를 매우 만족스럽게 마무리했습니다.

오후에는 무창포해변으로 이동했습니다. 무창포해변은 대천해수욕장보다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로, 해변을 따라 걷는 동안 더 깊은 여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유명한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바닷길이 열리는 현상은 시간을 맞추지 못해 보지 못했지만, 그 순간의 자연 현상이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저녁은 보령 시내에서 유명한 보령 오징어불고기를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이 오징어에 깊이 배어 있어 쫄깃한 식감과 함께 감칠맛이 입안 가득 퍼졌습니다. 바다의 신선함을 맛으로 느끼며, 여행 첫날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2일차: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보령의 매력

둘째 날은 보령의 자연을 더 깊이 느끼기 위해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아침에는 오서산을 찾았습니다. 오서산은 보령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산 중턱에 오르니 서해안이 한눈에 내려다보였고,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 산 정상에 올라 바람을 맞으며 바라본 바다는 탁 트인 마음과 함께 여행의 특별함을 더해주었습니다.

점심은 산 아래에서 산채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신선한 산나물들이 듬뿍 들어간 비빔밥은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맛이었고, 오서산의 상쾌한 공기 속에서 먹는 음식이라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오후에는 보령 석탄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과거 보령이 석탄산업으로 번성했던 역사를 담고 있는 박물관으로, 광부들의 삶과 석탄 산업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석탄산업이 몰락한 후 보령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도시의 숨겨진 역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보령 회무침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신선한 생선과 야채를 매콤하게 무쳐낸 회무침은 식감이 살아있고 그 맛이 상쾌했습니다. 바다의 맛을 가득 느끼며 여행의 둘째 날을 마무리했습니다.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차: 보령의 바다와 산을 다시 한번 느끼다

셋째 날은 보령의 바다와 산이 조화를 이루는 풍경을 다시금 즐기는 하루였습니다. 아침에는 죽도 상화원으로 향했습니다. 죽도는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섬으로, 이곳에 자리한 상화원은 자연 그대로의 섬을 배경으로 조성된 전통 정원입니다. 섬 전체가 정원처럼 꾸며져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특별한 여유로움을 선사했습니다. 상화원 안에서 느껴지는 정갈한 한옥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기분을 주었고, 한적하게 섬을 거닐며 바다와 함께하는 시간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근처의 해산물 전문점에서 보령 바지락 칼국수를 먹었습니다. 싱싱한 바지락이 듬뿍 들어간 칼국수는 국물이 시원하고 개운하며, 바지락의 감칠맛이 국물에 깊게 배어 있어 한 그릇을 비울 때까지도 그 맛이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이곳에서의 칼국수는 보령 바다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별미였습니다.

오후에는 대천항을 찾아갔습니다. 대천항은 보령의 어업 중심지로, 다양한 해산물과 어선들이 떠 있는 활기찬 항구입니다. 항구를 둘러보며 신선한 해산물들을 구경하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항구의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특히, 항구에서 파는 신선한 해산물들은 여행 선물로도 딱 좋았습니다.

저녁은 간장게장 정식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짭조름하면서도 부드러운 간장게장의 맛은 밥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별미였습니다. 보령에서의 세 번째 날도 바다의 신선한 맛을 가득 느끼며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4일차: 해변과 일몰, 그리고 휴식

넷째 날은 보령에서의 휴식을 테마로 한 하루였습니다. 아침에는 무창포 해수욕장을 다시 방문하여 조용한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이날은 아침부터 파도가 잔잔하고 날씨도 맑아 해변을 산책하며 맑은 바다와 푸른 하늘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무창포의 백사장은 부드럽고 모래사장 위에서 걸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순간의 여유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해변 근처에서 간단하게 해물 파전을 먹었습니다. 바삭하게 구워낸 파전 속에 다양한 해산물들이 들어가 있어 씹을 때마다 신선한 바다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파전을 먹으니 그 자체로 완벽한 휴식이었습니다.

오후에는 보령 스카이바이크를 타고 해안가를 따라 달리며 바다 위를 질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카이바이크는 바다 위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체험으로,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체험은 보령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으로,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저녁은 보령 대하구이로 마무리했습니다. 불에 구워진 대하의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은 입안 가득 퍼졌고, 바다의 신선함이 그대로 전달되었습니다. 보령에서의 네 번째 날도 바다의 맛과 함께 여유롭게 마무리되었습니다.

5일차: 보령에서의 마지막 하루, 차분한 마무리

마지막 날은 조금 더 여유롭게 보령의 남은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아침에는 성주산 자연휴양림을 찾아 숲속에서의 산책을 즐겼습니다. 성주산의 청량한 공기와 울창한 숲은 도시에서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었고, 숲길을 따라 천천히 걷는 시간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자연 속에서 보내는 마지막 시간은 보령 여행의 마무리로 완벽했습니다.

점심은 보령에서의 마지막 식사로 생선구이 정식을 선택했습니다. 신선한 생선이 바삭하게 구워진 생선구이는 그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고, 밥과 함께 먹으니 하루의 에너지가 가득 채워졌습니다.

보령에서의 4박 5일은 바다와 산, 그리고 여유로운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보령의 자연과 맛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으로 자리 잡을 듯 합니다!

여행상품 핫딜 할인프로모션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