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여행하면 떠오르는 곳 중 한곳인 카오산로드! 저는 태국여행 갈때마다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낮보다는 밤이 훨씬 아름다운 카오산로드에서는 길거리 음식과 펍들이 즐비해서 구경거리가 많아요. 제가 직접 다녀온 생생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카오산 로드는 어떤 곳인가요?
카오산 로드(Khaosan Road)는 태국 방콕 중심부로부터 동남쪽으로 약 2km 떨어진 방람푸 시장 근처에 형성된 여행자 거리입니다. 이 거리는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베이스캠프라고 불릴 만큼 저렴한 숙소에서부터 레스토랑, 바, 클럽 등 다양한 시설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밤이면 노천바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술기운에 취한 사람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분위기랍니다.
카오산 로드 가는 방법 알려주세요!
카오산 로드는 지하철역과 가깝지 않아요ㅠㅠ 그래서 택시를 타고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택시는 미터기로 운행하기 때문에 바가지 쓸 일 없이 안전하게 가실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랩택시 어플을 이용해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한국에서도 카카오택시 많이 쓰시죠? 그거랑 똑같은 개념이에요ㅋㅋ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예상요금이랑 기사님 정보 등 다 나온답니다~~
카오산 로드에서는 뭘 해야하나요?
카오산 로드 하면 뭐니뭐니해도 길거리 음식이죠! 팟타이, 꼬치구이, 망고밥 등등 맛있는 먹거리가 넘쳐나요. 그리고 낮보다는 밤에 가야 더욱 재미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해질녘쯤 가면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저녁엔 펍마다 신나는 음악소리가 가득하답니다. 또한 마사지샵도 많이 있어서 하루종일 걸어다닌 발에게 휴식을 줄수도 있어요.
카오산 로드 분위기 어떤가요?
카오산 로드는 낮보다는 밤에 가야 제맛이죠! 해가 질 무렵부터 본격적으로 사람들이 많아지는데요, 길거리 음식점 뿐만 아니라 펍 같은 술집도 많아서 맥주 한잔 하면서 즐기기 좋아요. 그리고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인종들을 만날 수 있어서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카오산로드 치안은 어떤가요?
카오산로드 자체가 워낙 관광객이 많은 곳이다보니 안전문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가보면 그렇게 위험하다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다만 너무 늦은시간까지는 돌아다니지 않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술취한 사람들을 조심해야하는데, 특히나 여자분들은 혼자 다니지 마시고 일행이랑 같이 다니세요!
카오산로드 맛집 좀 알려주세요!
카오산로드 근처에는 유명한 맛집들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팟타이 맛집으로는 팁싸마이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녁 6시 이후로는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답니다. 팟타이는 어딜가도 맛있지만 여기는 진짜 최고였어요 ㅜㅜ지금도 가끔 생각나는 맛이에요. 아속역 터미널21 푸드코트에서도 먹어봤는데 거기도 맛있었어요!
그리고 조조팟타이를 추천드려볼게요. 조조팟타이는 길거리 노점상이지만 위생상태도 괜찮고 맛도 훌륭해서 항상 줄이 길게 서있어요. 그리고 망고주스집 땡모반쥬스 도 강추입니다!
카오산로드 클럽 어디가 좋나요?
카오산로드에는 여러개의 클럽이 있고, 대부분 입장료 없이 들어갈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RCA라는 지역에 위치한 루트66이라는 클럽이 인기가 많지만, 외국인 비율이 높고 한국인에게는 다소 불친절하다는 평이 있어서 비추입니다. 대신 람부뜨리로드에 위치한 나이쏘이 옆에있는 반차트라는 클럽을 추천드려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고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라 편하게 놀 수 있었어요. 음악도 괜찮고 춤출 공간도 충분했어요. 참고로 맥주가격은 200바트였습니다.
그리고 레드불스라는 클럽도 갔는데 여기도 좀 괜찮았어요. 외국인들도 많고 노래도 신나는 노래 위주로 틀어줘서 재밌게 놀았네요. 입장료는 100바트였어요.
마지막으로 오닉스! 오닉스는는 힙합클럽 느낌나고 디제잉하시는분들이 직접 무대위에서 춤도 추시고 신나는 분위기라서 재밌게 놀 수 있어요! 하지만 역시나 사람이 많다는점 참고 부탁드려요!
카오산로드 갈 때 숙소는 어디로 잡는게 좋을까요?
카오산로드 근처엔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들이 많이 모여있어요. 특히나 배낭여행객들을 위한 도미토리형식의 숙소가 많기 때문에 저렴하게 숙박하기 좋아요. 하지만 2~3성급 호텔과 비교했을땐 시설면에서는 조금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갔던 곳을 추천드려보자면 람부뜨리빌리지 호텔이 좋아요. 1박에 6~9만원이면 묵을 수 있고 조식도 제공됩니다. 위치도 좋아서 카오산로드까지는 걸어서 10분 이내면 갈 수 있어요. 만약 수영장이 딸린 방을 원한다면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 (Chatrium Residence Sathorn) 이라는 호텔도 괜찮아요. 여기는 좀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이고 방도 넓고 깨끗해요. 다만 그만큼 가격대도 높기때문에 예산을 넉넉하게 잡고 가셔야 합니다.
카오산로드 마사지샵 추천해주세요!
카오산로드 주변에는 발마사지 전문 샵이 많은데요, 1시간에 300바트(약 만원)이면 전신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요. 저희는 돌아다니다가 아무데나 들어갔는데 만족스러웠어요. 근데 어떤분들은 팁문화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그냥 안주고 가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서비스 받는 입장에선 좀 서운할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카오산 로드에서의 쇼핑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카오산 로드 곳곳에 기념품 가게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짜뚜짝 시장입니다. 주말에만 열리는 큰 규모의 시장이기 때문에 시간내서 가볼만한 가치가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물건들을 득템할 수 있답니다. 또한 옷가게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샵, 카페 등등 볼거리가 아주 많아요.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저는 다음에 가면 하루종일 카오산로드에만 있으려구요. 볼거리도 많고 먹을것도 많아서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저렴한 가격에 마사지도 받을 수 있으니 일정중에 여유가 있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날아서 세계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 세계적으로 꼭 가볼 만한 엄선 크리스마스마켓 BEST 10! (7) | 2024.11.19 |
---|---|
유럽에서 꼭 가볼 만한 크리스마스 마켓 TOP 10 (0) | 2024.11.19 |
[태국] 방콕 차이나타운 방문후기 맛집추천/깨알꿀팁/가볼만한곳/위치정보/운영시간 (5) | 2024.11.19 |
[태국] 아이콘 시암 아시아최고의 쇼핑몰의 모든 것 A to Z (13) | 2024.11.19 |
[태국] 쩟페어(조드페어)야시장 방문후기 존맛집탐방 운영요일 및 시간 위치정보 jodd fairs night market (4) | 2024.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