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괭이의 하루

구일역 출발 안양천 산책 [목감천방향/한강방향/광명방향]

by 상괭2 2023. 10. 5.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장소인 안양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서울 강서구에 살고있는데 근처에 안양천이 있어서 자주 방문하곤 하는데요~ 한강과 연결되어있어서 자전거도로나 산책로가 아주 잘되어있어요. 봄에는 벚꽃길이 예쁘게 펼쳐져서 매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답니다. 지금은 여름이라 푸릇푸릇한 풀숲 사이로 물소리가 졸졸졸 들려서 힐링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걷기운동하면 뭐가 좋나요?


저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엔돌핀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진다고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히려 우울증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걷기 같은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준다고 해요. 그리고 면역세포 생성과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각종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 위험률 감소, 체중 감량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답니다.

구일역안양천
구일역안양천꽃밭

안양천 주변 가볼만한 곳 추천해주세요!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제가 살고있는 구로구 쪽인 구일역~고척돔야구장 사이 입니다. 이곳은 벚꽃길로도 유명한데요, 봄이면 이렇게 예쁜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매년 4월 초쯤 되면 여의도 못지않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해요. 그리고 자전거 도로가 잘되어있어서 라이딩하기에도 좋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시설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나들이 오기에도 좋아요. 물론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답니다.

 

 

산책길 코스 추천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척교 근처에서부터 오금교까지의 구간을 좋아해요. 길이 평탄해서 걷기 좋고 중간중간 운동기구들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걸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한적하게 걷기에 딱 좋은 길이에요.

 

 

산책하기 괜찮나요?


제가 걷는걸 좋아해서 여기저기 많이 걸어다녀봤는데 여기는 길이 참 잘되어있더라구요. 중간중간 벤치도 있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좋았어요. 그리고 운동기구도 많아서 가볍게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특히 어르신분들이 많았어요. 그만큼 건강관리하기 좋다는 뜻이겠죠?

한강방향안양천산책로
한강방향안양천산책로

안양천 길이 얼마나 되나요?


제가 알기로는 총길이 35km라고 알고있어요. 한강보다는 짧지만 꽤 긴편이죠? 중간중간 자전거도로나 보행자 도로가 있어서 운동하기 좋아요. 그리고 밤 10시 이후에는 가로등이 꺼져서 어두우니 주의하세요!

구일역안양천트랙
구일역안양천트랙

자전거 대여소 있나요?


네! 목동교 근처에 있답니다. 1시간에 2천원이고 신분증 맡기면 빌릴 수 있어요. 근데 주말엔 사람이 많아서 평일에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강아지 데리고 가도 되나요?


저는 주로 낮에 가는데 가끔 강아지 데리고 오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목줄 착용하면 데려갈 수 있는것 같아요. 다만 배변봉투는 필수입니다!.

 

 

벚꽃 구경하기 좋은 장소 추천해주세요!


제가 방문한 곳은 안양천 제방길(금천교~철산교) 인데요, 4월 초중순이면 벚꽃이 만개해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 주말에 다시한번 가보려구요 

 

 

안양천에서는 어떤 꽃들을 볼 수 있나요?


제가 사는 동네 주변엔 이렇게 예쁜 장미꽃밭이 펼쳐져있답니다. 5월이면 활짝 펴서 너무 예뻐요! 사진찍기에도 좋고 향기도 좋아서 많은분들이 찾아오신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작은 연못처럼 꾸며진 곳도 많아서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랑 올챙이도 볼 수 있어요.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을것 같아요ㅎㅎ

안양천에서바라본구일역
안양천에서바라본구일역

미세먼지 심한날 마스크 쓰고 걸으면 안되나요?


마스크를 쓰면 숨쉬기가 불편하기도 하고, 땀차서 찝찝하잖아요. 그렇다고 안쓰면 목이 칼칼하고 기침나오고ᅲᅲ 이럴 때일수록 호흡기 건강관리에 신경써야하는데요. 전문가들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장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굳이 그렇게까지 쓸 필요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외출 후 손씻기, 양치질 꼼꼼히 하시고 물 많이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안양천광명방향
안양천광명방향

운동하기 딱 좋은 계절인 가을이에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하죠?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이라는 뜻인데, 그만큼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라는 의미이기도 해요.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따뜻해서 걷기나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하기도 좋고, 배드민턴같은 실내 스포츠 즐기기에도 좋아요. 물론 등산가기에도 최적의 시기구요! 환절기라 몸이 힘들 수 있지만 이럴때일수록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관리 열심히 해야되는거 아시죠? 모두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