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금수강산

고요한 바다와 섬들이 어우러진 전남 고흥에서의 4박 5일, 자연 속에서 느끼는 잔잔한 평화

by 상괭2 2024. 10. 17.

전남 고흥에서의 4박 5일

1일차: 고흥에서 만난 첫 인상,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섬들의 조화

전라남도 고흥은 고요한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번 4박 5일의 여행은 자연 속에서의 쉼과 여유를 만끽하고자 계획되었으며, 고흥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바다의 청량함이 모든 피로를 씻어 주는 듯했습니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나로우주센터였습니다. 고흥은 대한민국 우주 개발의 중심지로, 나로우주센터는 우주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우주 발사체와 관련된 전시물을 보면서 대한민국이 이룩한 우주 개발의 성과를 직접 느낄 수 있었고, 우주라는 끝없는 미지의 세계를 상상하며 한껏 설레는 마음으로 둘러보았습니다. 특히 우주 발사체가 실제로 발사된 장소를 눈으로 직접 보는 순간, 그 웅장함에 마음이 뭉클해졌습니다.

점심은 고흥 시내의 작은 식당에서 장어구이를 먹었습니다. 고흥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데, 장어구이는 그 중에서도 고흥의 별미로 유명합니다. 숯불에 구워진 장어는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쌈에 싸서 먹으니 그 풍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장어구이 한 입에 들어가면서 바다의 기운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특별한 식사였습니다.

오후에는 팔영산을 등반했습니다. 팔영산은 고흥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정상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섬들의 풍경이 일품입니다. 산을 오르면서 느껴지는 신선한 바람과 맑은 공기는 등산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 주었고, 정상에 올라 펼쳐진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았습니다. 푸른 바다와 작은 섬들이 어우러진 이 풍경을 보며 잠시 시간을 멈추고 감상하는 동안 마음이 차분해졌습니다.

저녁은 고흥 시내로 돌아와 갯장어 샤부샤부를 먹었습니다. 신선한 갯장어를 뜨거운 육수에 살짝 익혀 먹는 샤부샤부는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졌고, 신선한 야채와 함께 곁들이니 그 조화가 매우 훌륭했습니다. 바다의 맛을 한껏 느끼며 첫날의 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2일차: 고흥의 아름다운 섬들을 탐험하며 여유로운 하루 보내기

둘째 날은 고흥의 섬들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의 여유를 만끽하는 일정이었습니다. 아침에는 거금도로 향했습니다. 거금도는 고흥의 작은 섬 중 하나로, 맑은 바다와 푸른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거금도의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바다를 감상하는 순간은 그 자체로 힐링이었고, 한적한 섬마을의 고요함이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점심은 거금도의 해변가에서 해물칼국수를 먹었습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먹는 해물칼국수는 국물 맛이 시원하고 깔끔했으며, 바다에서 갓 잡은 해산물들이 듬뿍 들어가 그 신선함이 더해졌습니다. 태양 아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이 식사는 단순한 한 끼를 넘어선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연홍도로 이동해 산책을 즐겼습니다. 연홍도는 작은 섬이지만 그 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조용한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섬을 천천히 걸으며 만난 마을 주민들의 따뜻한 미소와 인사는 고흥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연홍도의 끝자락에 위치한 작은 해변에서 잠시 바다를 바라보며 쉬는 동안 여행의 피로가 말끔히 풀렸습니다.

저녁은 고흥 낙지볶음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고흥의 낙지는 매우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데, 매콤한 양념에 볶아낸 낙지볶음은 그야말로 입안 가득 바다의 향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는 낙지볶음은 둘째 날을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차: 고흥의 자연을 온전히 느끼는 특별한 하루

셋째 날은 고흥의 자연을 더욱 깊이 만끽하는 하루였습니다. 아침에는 나로도로 향했습니다. 나로도는 맑고 푸른 바다가 끝없이 펼쳐져 있는 섬으로, 고흥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 느껴지는 바다의 청량함과 고요함은 그야말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으로 완전히 빠져들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나로도의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바다의 푸르름을 감상하니 그 순간이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점심은 나로도에서 신선한 바다장어탕을 먹었습니다. 장어를 푹 고아 만든 장어탕은 그 맛이 깊고 진하며, 장어 특유의 고소함이 국물 속에 가득 배어 있었습니다. 따뜻한 국물이 몸을 데워주며 등산 후의 피로를 풀어주었고, 장어의 부드러운 식감은 입안 가득 기분 좋은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오후에는 봉래산을 등반했습니다. 봉래산은 나로도의 대표적인 산으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정상에 오르면 고흥과 나로도의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산을 오르면서 들려오는 새소리와 함께 울창한 숲 속에서 산책하듯이 걷는 시간은 매우 여유롭고 편안한 기분을 안겨 주었습니다. 정상에 도착해 바다를 바라보는 순간, 해안선이 펼쳐진 풍경이 그야말로 장관이었고, 자연이 주는 평온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고흥 굴구이로 마무리했습니다. 고흥의 굴은 신선함과 크기로 유명한데, 숯불에 구워 먹는 굴구이는 그 고소함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굴 특유의 바다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며 바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고, 신선한 굴구이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은 그 자체로 완벽했습니다.

4일차: 고흥의 섬들과 함께한 평화로운 하루

넷째 날은 고흥의 작은 섬들을 돌아보는 일정이었습니다. 아침에는 소록도를 방문했습니다. 소록도는 한국의 역사와 슬픔을 담고 있는 섬으로, 그곳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소록도의 병원과 관련된 역사적인 유적지를 둘러보며 과거 사람들의 삶을 되새길 수 있었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그들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소록도 근처의 작은 식당에서 참꼬막정식을 먹었습니다. 고흥의 참꼬막은 크고 신선하며, 맛이 깊기로 유명합니다. 참꼬막정식은 쫄깃한 참꼬막과 함께 나오는 다양한 반찬들이 조화를 이루며 남도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특히, 참꼬막을 한입 먹었을 때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다의 풍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오후에는 금산사를 찾았습니다. 금산사는 조용하고 고즈넉한 사찰로, 자연 속에서 사색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사찰 내를 천천히 걸으며 고요한 시간 속에서 마음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의 울창한 나무들과 사찰의 전통 건축물이 어우러져 그 풍경이 매우 평화롭고 아름다웠습니다.

저녁은 고흥 한우불고기로 마무리했습니다. 고흥에서 직접 키운 한우로 만든 불고기는 그 육질이 부드럽고 풍미가 깊었으며, 숯불에 구워낸 불고기의 고소한 향이 입안 가득 퍼졌습니다. 고흥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불고기로 넷째 날을 맛있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5일차: 자연 속에서 고요하게 마무리하는 고흥의 마지막 여정

마지막 날은 고흥에서의 여정을 차분하게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계획했습니다. 아침에는 우주발사 전망대를 찾아 나로호 발사 장면을 떠올리며, 대한민국 우주 개발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와 우주센터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은 매우 특별한 장소였으며, 고흥에서의 여정을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고흥의 신선한 해물탕을 먹으며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탕은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었고, 고흥의 풍부한 해산물들이 주는 맛이 깊게 느껴졌습니다.

여행상품 핫딜 할인프로모션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