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금수강산

경기도 의왕에서 만난 평온한 호수와 숲, 그리고 도심 속 숨겨진 힐링 스팟! 4박 5일 완벽한 휴식 여행

by 상괭2 2024. 10. 15.

의왕 4박 5일 완벽한 휴식 여행

1일차: 도심 속 자연, 호수와 함께한 평온한 첫날

경기도 의왕은 서울과 가까운 도시지만, 생각보다 자연과 가까운 숨겨진 장소들이 많아 이번 여행에서는 도심 속에서의 휴식과 여유를 만끽하고자 했습니다. 첫날 의왕에 도착한 후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왕송호수였습니다. 의왕을 대표하는 이 호수는 크고 넓게 펼쳐져 있으며, 호숫가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호수 주변을 걷는 동안 물 위로 반사되는 햇빛이 반짝이는 모습을 보며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호수를 한 바퀴 돌며 풍경을 감상하다 보니, 어느새 점심 시간이 되었습니다. 호수 근처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의왕에서 유명한 생선구이 정식을 먹었습니다. 깔끔하게 구워진 고등어와 갈치가 바삭하게 익어 나왔고, 특히 새우젓과 함께 먹는 생선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생선구이에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도 신선하고 정갈해, 첫날부터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오후에는 의왕 자연학습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은 이름처럼 자연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고 배우는 공간으로, 조용히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새들과 나무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원 내에 마련된 작은 연못과 산책로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주었고, 도심 속에서 느끼기 어려운 고요함을 이곳에서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들려오는 새소리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고, 한 걸음 한 걸음 자연과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었죠.

저녁은 의왕 시내로 돌아와 의왕 토속 한정식을 먹었습니다. 여러 가지 반찬들이 정갈하게 차려진 한정식은, 하나하나의 맛이 깊고 깔끔했습니다. 특히 된장찌개가 구수하고 진한 맛이 나서, 그동안 먹어본 한식 중에서도 손꼽을 정도로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의왕에서의 첫날이 차분하고 평화롭게 마무리되었습니다.

2일차: 숲속의 여유와 미술을 만난 하루

둘째 날은 의왕에서 조금 더 자연과 문화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일정으로 시작했습니다. 아침 일찍 청계산으로 향했습니다. 의왕과 서울을 잇는 청계산은 비교적 완만한 산세로, 가볍게 트레킹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산을 오르면서 맑은 공기와 함께 숲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었고, 중간중간에 보이는 계곡과 작은 폭포들이 트레킹의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정상에 오르니 의왕 시내와 멀리 보이는 서울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왔고, 도시 속에서 느낄 수 없는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산 아래에서 간단하게 두부전골을 먹었습니다. 신선한 두부가 듬뿍 들어간 전골은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주었고, 함께 나온 다양한 나물 반찬들이 두부의 담백한 맛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산행 후 따뜻한 전골을 먹으니 속도 든든해졌고, 남은 오후의 일정이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오후에는 의왕 롯데 아울렛 근처에 위치한 의왕 조각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여러 현대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넓은 공원으로, 도심 속에서 미술과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조각 작품들을 구경하며 산책로를 걷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정도로 재미있었고,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의왕 시내에서 유명한 오리불고기를 먹었습니다. 숯불에 구워낸 오리불고기의 쫄깃한 식감과 함께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미가 퍼졌습니다. 야채와 함께 싸 먹는 오리불고기는 그 맛이 정말 매력적이었고, 오리의 담백함과 숯불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번 여행에서 최고의 한 끼가 되었습니다.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차: 의왕에서 즐기는 액티비티와 전통의 만남

셋째 날은 조금 더 활동적인 하루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아침에 왕송호수 레일바이크를 타러 갔습니다. 의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 레일바이크는, 호수를 따라 놓인 트랙 위에서 페달을 밟으며 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날씨가 맑아서 호수 위에 반사된 햇빛이 반짝거리는 모습은 그 자체로 힐링이었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페달을 밟는 동안 일상에서 벗어난 자유로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호수 근처에서 유명한 매운탕을 먹었습니다. 시원한 국물 속에 신선한 민물고기가 듬뿍 들어간 매운탕은 얼큰하면서도 국물이 진하고 깊어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매운탕 한 그릇으로 힘을 내어, 오후 일정을 향해 떠났습니다.

오후에는 의왕 자연학습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가까이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울창한 숲과 연못, 그리고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숲 속 산책로를 따라 걷는 동안 들려오는 새소리와 바람 소리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었고,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의왕 시내로 돌아와 의왕 돼지갈비로 유명한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구워지는 돼지갈비는 그 풍미가 입안 가득 퍼졌고, 신선한 상추와 함께 먹으니 고기의 고소함과 상쾌함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의왕에서의 저녁을 맛있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4일차: 의왕의 전통과 현대를 잇는 하루

넷째 날은 의왕의 전통을 더 깊이 느끼고, 현대적인 문화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에는 의왕의 전통시장에서 순댓국으로 시작했습니다. 진한 국물에 듬뿍 들어간 순대와 고기들이 아침부터 든든하게 속을 채워주었고, 깔끔한 국물 맛이 하루를 시작하는 데 아주 적합했습니다.

이후에는 의왕 청계산으로 향했습니다. 청계산은 비교적 완만한 코스가 있어 가볍게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산을 오르며 맑은 공기와 함께 숲속에서 자연을 느끼는 시간이 참 평화로웠습니다. 정상에 올라 내려다본 의왕의 전경은 한 폭의 그림 같았고, 산 속에서 느낀 고요함이 마음을 가볍게 해주었습니다.

점심은 청계산 입구 근처의 작은 식당에서 된장찌개로 해결했습니다. 된장찌개의 구수한 향과 함께 나온 시골스러운 반찬들은 그 맛이 깊고 깔끔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속을 든든하게 채운 후 오후 일정을 준비했습니다.

오후에는 의왕 철도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한국의 철도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기차 모형과 실제 철도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체험 프로그램들이 많아,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였습니다. 철도박물관을 둘러보며 한국 철도의 과거와 현재를 알게 되는 시간이었고, 전시물 하나하나가 흥미로웠습니다.

저녁은 의왕의 전통 한식당에서 한정식을 즐겼습니다. 각종 나물과 밑반찬, 구수한 찌개와 함께 나온 한정식은 정갈하고 맛있었고, 하나하나의 반찬에 정성이 담긴 느낌이었습니다. 하루의 일정을 마무리하며 한정식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니, 여유로운 하루가 더 빛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5일차: 의왕에서의 마지막 여유로운 마무리

마지막 날은 조금 더 느긋하게 일정을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아침에는 근처 카페에서 가볍게 브런치를 즐겼습니다. 푹신한 팬케이크와 함께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니, 이번 여행의 모든 순간들이 떠오르며 마음이 평화로워졌습니다.

브런치를 마치고 향한 곳은 의왕 왕송호수 생태공원이었습니다. 생태공원은 호수를 중심으로 다양한 식물들이 잘 조성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호수 주변을 천천히 걸으며 생태계가 잘 보존된 공간에서 마지막으로 의왕의 자연을 느끼는 시간이 참 좋았습니다. 이곳에서 보낸 시간은 마치 도시 속 작은 쉼터를 발견한 기분이었어요.

점심은 의왕에서 마지막으로 먹고 싶었던 막국수를 선택했습니다. 메밀면의 고소한 맛과 시원한 육수의 조화가 일품이었고, 더운 날씨에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마지막 식사로 선택한 막국수는 이번 여행을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의왕에서의 4박 5일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시간이었고, 여유롭고 편안한 힐링 여행으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여행상품 핫딜 할인프로모션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