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금수강산

강원도 춘천 4박 5일: 호반의 도시 속 낭만과 운치, 그리고 미식도락이 가득한 여유로운 춘천 유람기!

by 상괭2 2024. 10. 14.

강원도 춘천 4박 5일

강원도 춘천은 서울에서 가까운 위치 덕분에 당일치기나 주말 여행지로도 사랑받는 곳이지만, 이번에는 4박 5일의 일정으로 춘천의 매력을 더 깊이 경험하기로 했습니다. 드라마틱한 풍경과 함께 춘천에서 맛본 다양한 음식들은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줬습니다.

1일차: 낭만적인 시작, 춘천의 대표 명소들

춘천에 도착하자마자 첫 번째로 향한 곳은 소양강댐이었습니다. 춘천의 대표적인 명소인 소양강댐은 국내 최대의 다목적댐으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소양호의 전경은 가슴이 탁 트일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푸른 물결과 멀리 보이는 산들이 어우러져 춘천이 선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댐 위에서 맞는 시원한 바람은 도시에서 벗어나 온 여행자들에게 상쾌함을 선사했어요.

점심은 춘천 닭갈비 골목에서 닭갈비를 맛보기로 했습니다. 춘천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이 바로 닭갈비죠. 한 숯불 닭갈비 전문점에서 주문한 닭갈비는 고소하고 불맛이 진하게 배어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배추와 고구마, 떡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철판 위에서 볶아지며 나는 소리와 향이 입맛을 제대로 돋워주었어요. 이곳에서 맛본 닭갈비는 여행 첫날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줬습니다.

오후에는 남이섬으로 향했습니다. 남이섬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진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지만, 넓은 섬 안을 걸으며 나무 사이로 흘러가는 강물을 바라보면 그만큼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도 없습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섬을 둘러보며 느낀 신선한 바람과, 사방이 나무로 둘러싸인 도로를 달리는 기분은 그야말로 자유롭고 상쾌했습니다. 자전거를 타며 섬의 끝까지 달려가 보니 사람들의 발길이 적은 조용한 풍경도 마주할 수 있었어요.

저녁은 춘천 명동에서 막국수를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막국수는 춘천의 또 다른 별미로, 메밀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날 시원한 막국수 한 그릇이 피로를 풀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춘천 명동은 밤에도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하며, 산책을 즐기기에 딱 좋은 장소였어요.

2일차: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하루

둘째 날은 춘천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아침에는 구봉산에 올랐습니다. 구봉산은 정상에서 춘천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로, 일출과 일몰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산행 자체는 난이도가 높지 않아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었고, 정상에 도착했을 때 바라본 춘천의 전경은 정말 압도적이었습니다. 멀리 보이는 북한강과 그 뒤로 펼쳐진 산맥들이 어우러져 춘천의 자연이 얼마나 웅장한지 새삼 느낄 수 있었어요.

점심은 구봉산 근처의 메밀 전문점에서 메밀전병메밀국수를 맛보았습니다. 전병 속에 꽉 찬 소와 메밀 특유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졌고, 국수는 메밀면의 쫄깃함과 시원한 육수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메밀로 만든 음식들은 춘천의 청정한 자연을 그대로 담고 있는 것 같아,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후에는 춘천숲자연휴양림을 찾았습니다. 숲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휴양림은 맑은 공기와 함께 나무 사이로 산책할 수 있는 코스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곳곳에 쉼터가 있어 잠시 앉아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피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산림욕을 통해 몸과 마음이 한층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았고, 푸른 자연 속에서 걷는 이 시간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녁은 춘천 시내로 돌아와 샤브샤브 전문점에서 한우 샤브샤브를 먹었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고소한 한우를 육수에 살짝 데쳐 먹으니 입안 가득 풍미가 퍼졌고, 깔끔한 육수와 함께 마무리하는 죽까지 완벽한 저녁 식사가 되었습니다. 춘천에서의 하루가 정말 힐링 그 자체였어요.

필독! 기간한정 할인프로모션 모음집(상시 업데이트 中)

이웃님, 이번 주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할인과 신상품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력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blog.naver.com

3일차: 이색 체험과 문화 탐방

셋째 날은 춘천에서만 할 수 있는 이색 체험과 문화 탐방을 중심으로 계획했습니다. 아침은 간단하게 춘천 중앙시장순두부 찌개로 시작했습니다. 중앙시장은 현지 주민들의 생활 속에서 살아 숨 쉬는 시장으로, 특히 아침 시간에 먹는 뜨끈한 순두부 찌개는 담백하고 부드러워 속을 편안하게 해줬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시장 골목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로컬 먹거리와 물건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나서는 강촌 레일바이크를 타러 갔습니다. 춘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레일바이크는 강촌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기차 레일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체험으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강촌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다 보면 터널도 지나게 되고,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다양한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점심은 강촌 근처의 수제버거집에서 먹었습니다. 춘천이 닭갈비나 막국수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대적인 맛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듯, 수제버거는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양으로 감동을 줬습니다. 바삭한 감자튀김과 신선한 채소가 듬뿍 들어간 버거는 전통 음식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오후에는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다양한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곳으로, 어린 시절 보던 추억의 만화부터 최신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전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박물관 내에는 실제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면 꼭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저녁은 춘천 시내에서 닭한마리를 먹으며 마무리했습니다. 닭한마리는 큼직한 닭을 국물과 함께 끓여 다양한 야채와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담백한 국물에 푹 익은 닭고기를 찢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먹는 것도 별미였고, 푸짐하게 차려진 식탁에서 따뜻한 저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4일차: 춘천의 자연과 함께하는 액티비티

넷째 날은 춘천의 자연을 더 가까이서 즐기며 액티비티를 체험하는 날이었습니다. 아침은 간단하게 막국수집에서 시작했습니다. 시원한 육수와 함께 즐기는 막국수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특히 춘천에서 먹는 막국수는 면발과 국물의 조화가 뛰어납니다.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나서는 춘천 의암호로 향했습니다. 의암호에서는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카약을 체험해보았습니다. 맑은 물 위를 가르며 카약을 타고 강을 거니는 기분은 정말 상쾌했고, 의암호를 둘러싼 자연 경관이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춘천의 푸른 자연 속에서 카약을 즐기는 경험은 특별하고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어요.

저녁은 의암호 근처의 생선구이 전문점에서 고등어구이를 먹었습니다. 바삭하게 구워진 고등어는 살이 부드럽고 담백하며,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어 든든한 식사가 되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춘천 로맨틱 포레스트를 산책하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이곳에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며 춘천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5일차: 춘천에서의 마지막 여정

마지막 날은 춘천에서 여유로운 마무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아침에는 소양호 근처에서 카페를 찾아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했습니다. 카페에서 바라보는 소양호의 풍경은 여전히 평온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마지막 날을 차분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춘천명동 근처의 오리불고기집에서 오리불고기를 먹었습니다. 오리불고기는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다양한 채소와 함께 철판에서 볶아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오리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양념이 잘 어우러져 마지막 식사로 완벽했습니다.

춘천에서의 4박 5일은 자연 속에서 액티비티와 힐링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일정이었고, 춘천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춘천의 맛있는 음식들, 멋진 자연경관, 그리고 다양한 체험이 어우러진 이번 여행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여행상품 핫딜 할인프로모션 모음